FAQ

FAQ

  • 보통작업은 언제쯤 끝나나요?

    고객님의 짐 규모에 따라서 달라지나, 보통 (20'현장도아=오후4시, 6~7CBM=오전에 끝, 10CBM이상=오후 2시, 소량화물=1~1시간 30분) 작업이 종료되나 작업환경, 물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준비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보낼 짐과 보내지 않을 짐을 구분해 놓으시고 포장 뒷정리 할 때 필요한 쓰레기 대 봉투를 준비해 주세요.

  • 포장 인원이 몇 명정도 오나요?

    최소한 0명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장인원은 10cbm 기준 2-3명, 20' 콘테이너 기준4-5명이 담당하나 물량과 작업환경에 따라질 수 있습니다.

  • 포장기사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

    직원들이 점심식사를 하러 외부로 나갑니다. 고객님께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포장기사 아저씨 팁 주어야 하나요?

    회사 규정상 포장직원이 팁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 사다리차는 제가 불러야 하나요?

    저희 포장 직원들이 상황에 따라서 사다리차 사용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따로 부르지 않으셔도 됩니다.

  • 부피를 포장하는 날 알려주나요?

    부피는 짐이 컨테이너에 적재가 된 후, 운송 일정이나 비용이 나오면 담당 컨설턴트가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며, 추후 확인 가능하시도록 운송안내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 운송비 결재는 언제 하나요?

    운송비 지급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전액 완납하는 방법과 현지에서 후불지급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돈을 내실 경우 입금하신 계약금을 뺀 나머지 금액중에서 50%를 현지화폐로 현지 사무소로 입금하십니다. 후불 하신 후 한국 본사 계좌로 입금하시게 되면 입금확인에 필요한 시간과 현지 시차로 인해 배달 일자에 차질이 있습니다. 따라서 후불금액은 현지에서 결재하시는 것이 원활한 배달을 위해 좋습니다.

  • 비(눈)오는데 작업하나요? 연기하면 안될까요? 물건에 지장은 없나요?

    비(눈)가 와서 짐을 내릴때 지장을 줄 경우 다음날로 연기하기도 하지만 보통 작업은 집 안에서 하기 때문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의류용 HANGER 준비해 왔나요?

    의류와 같은 경우 의류박스에 따로 담지만 고객님께서 원하실 경우 HANGER BOX를 준비합니다. 단, HANGER BOX는 보통 의류박스보다 부피가 큰 편입니다.

  • 이불 압축해 놔도 되나요?

    세관 검사시 검사를 위해 압축팩을 개봉하면 내용물이 밖에 나와 더러워지거나 분실 우려가 있어 압축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김치, 된장, 고추장 넣어도 되나요?

    음식물은 모든 국가에서 반입규제 품목이므로 탁송을 원하실 경우 그 양과 종류, 절차에 대해 대신해운항공 담당자와 의논하시기 바랍니다.

  • 현지 주소가 미정인데 짐을 보낼수 있나요?

    현지 연락처만 있으시면 발송 가능하며, 현지 입항후에도 주소 미정인 경우에는 보관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아직 비자는 못 받았는데 집을 비워주어야 합니다. 포장 먼저 할 수 있나요?

    비자는 현지 통관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므로 이사화물을 포장시에는 준비되지 않아도 포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Door to Inside로 계약했습니다. 국내이사처럼 현지에서 모든 짐을 풀러서 정리해주나요?

    해외이사의 일반 서비스 내역은 자택안까지 짐을 놓아드리는 것입니다. 포장해체, 정리 설치, 조립 서비스는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세부사항은 각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사화물을 보내면 세금이 부과되나요?

    이사화물 과세여부는 각국마다 다릅니다. 면세조건과 과세조건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이사화물 면세 비자타입과 이사화물의 신품 반입 여부등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대신해운항공 국가별 통관정보나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 현지 배달시 한국인이 오나요?

    미국 일부지역, 캐나다, 일본은 한국인 배달이 가능하며, 그외 지역은 현지인 배달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 이삿짐을 두번 보낼 수 있나요?

    1회 이상 보낼 수 있으나 국가별로 1회 이상 탁송시 과세 발생 여부는 다릅니다.

  • 통관할때 세관에 직접 나가야 하는지요?

    이주화물 통관시 이사자 본인이 세관에 입회하게 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사유가 있는경우 (해외출장, 미입국, 출산 등)에는 대리인에게 통관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 영주권자인데 이사화물로 통관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가요?

    여권, 거소증명서, 전세계약서 (또는 고용계약서) 가 필요하며, 전세계약서(또는 고용계약서) 상에 계약기간이 (최소 1년이상) 반드시 명시되어있어야 합니다.

  • 시민권자인데 이사화물로 통관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가요?

    여권, 외국인등록증 (또는 거소증명서)

  • 사용하던 자동차를 이삿짐으로 가져올려고 하는데요, 한국세관에서 통관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여권, 자동차 등록증, 소유증, 책임보험영수증

  • 운송비용은 언제 입금하는건가요?

    고객님 화물이 한국세관에서 통관되기 전날 오후4시까지 입금완료 되어야 합니다.

  • 자동차 세금은 어떤식으로 부과되는지요?

    과세기준 결정방법 : 자동차가격에 관한 책자(blue book)에 게재된 신품 자동차 거래가격(list price)에서 사용기간에 따른 가치감소분을 감가상각(평균 년 11~12%)한 후 운임 및 보험료를 가산하여 계산합니다.

  • 해외이사를 한지 얼마되지 않아 발령이 취소되어 귀국이사를 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세금을 내야 하나요?

    한국에서 이삿짐을 가지고 나가실 당시 세관에 고객님의 명의로 신고된 수출 면장이 있으시다면 다시 한국으로 같은 짐을 그대로 가지고 오실 경우, 수출면장을 근거로 하여 면세가 가능합니다.

  • 현지에서 선적 당시 한국에서 배달할 주소지가 결정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선적시에 대략적인 도시명만 확인하여 주시면 되며, 도착지의 정확한 주소는 한국에 화물이 도착하기 전에만 확인하여 주시면 됩니다.

  • 그랜드 피아노(혹은 악기류)를 가져가고 싶은데,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나요?

    피아노 전공 여부가 명시된 졸업증명서 또는 성적증명서, 재학중일 경우 전공이 명시된 재학 증명서 등 객관적으로 연주자로 입증되는 자료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 통관하면, 물건은 언제쯤 받을 수 있는 건가요?

    서울, 경인 지역은 통관 직후, 당일날 배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지방(전남, 전북, 경남, 경북, 강원 등)의 경우 최소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보험보상까지는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저희가 고객님께 받은 증빙서류와 저희가 분비하는 선적서류를 취합하여 보험회사에 접수한 날로부터 한달가량 소요되며, 보험회사 사정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 이삿짐을 바로 풀지 않고 몇 달 후 풀어보다 이상을 발견했습니다. 이 경우 보상을 받을수 있나요?

    이사화물의 보험처리는 현지주소지에서 화물을 수령하신 후 최대한 2개월내에 보험청구 접수를 하셔야 보험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2개월이 지나면 보험처리가 불가합니다.

  • 보상이 현지 계좌 또는 미국 달러로 가능한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현지(외국)계좌를 주실때는 예금주, 계좌번호, 은행명, 은행주소를 모두 영문으로 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현지(외국)계좌보다는 한국계좌로 송금하는 것이 시간이 단축됩니다.

  • 청구한 금액보다 작게 보상이 되었습니다. 자기부담금이 무엇인가요?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할 때 일정한도 이하의 손해에 대해서 보험회사가 부담하지 않고 피보험자가 이를 부담하게 하는 것이 자기부담금제도라고 합니다. 이는 보험료가 높아지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데 이사화물의 경우에는 모든 보험회사가 자기부담금을 설정해 놓고 있으며, 대신해운항공은 총 청구금액에서 일괄적으로 USD100의 자기부담금이 있습니다.

  • 이미 보험청구를 통해 보상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또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2차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이미 보험회사에 접수되었거나, 보상처리를 받으신 경우에 추가 2차 보상은 불가능합니다. 사전에 꼼꼼히 체크하신 후 청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 및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까?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며 대금영수증은 운송비용을 입금해주시는 즉시 발행 가능합니다.

  • 회사에서 지정한 부피 또는 금액에 맞춰 포장가능하나요?

    예, 가능합니다. 회사에서 이주화물에 대한 부피나 금액을 규정하고 있다면 이에 맞추어 포장 진행해 드립니다.

  • 회사에서 비용을 내주긴 하지만 제가 먼저 비용을 납부하고 영수증을 받아서 회사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비용납부를 하시게 되면 고객님 명의로 세금계산서 및 영수증을 발행하여 드리며 회사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저는 프랑스 현지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이번에 이태리로 발령받아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프랑스 회사에서 비용을 지불하게 되는데, 꼭 서울 ㈜대신해운항공으로만 입금하여야 하는지요?

    프랑스 회사에서 한국으로 송금하신다고 하여 금액이 변동되는 것이 아니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한국으로 입금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주재원(법인)담당자에게 이주화물에 대한 견적서를 제출해 줄 수 있습니까?

    담당자의 성함과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화물운송견적서를 발송해드립니다.

  • 현지에서 화물을 받은 후 결제되나요?

    기존거래내역이 있는 회사일 경우 현지화물배송 후 결제가능하지만
    첫 주재원 거래 시에는 해당담당자께서 대금지급약정서를 작성 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현지(외국)법인에서 ㈜대신해운항공 현지 사무소로 결재가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그러나 간혹 정산관계로 일부 국가에서의 결재는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 현지법인 설립 관계로 이사화물이 아닌 사무실 집기를 보내려고 합니다. 면세통관이 가능한가요?

    사무실에서 사용하실 집기는 개인 이사화물이 아니므로 해당국가 세관에 따른 세금을 부담하셔야 합니다.